우리 대학은 출가자와 재가자를 아우르는 불교교육기관으로서 수행과 학문과 인격을 겸비한 도덕적 교역자 양성과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진취적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1982년 불교포교사전문대학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동방불교대학으로 학교 명칭을 변경하고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불교 교학 지도와 범음범패 전수에 전문화되고 특성화된 노력을 기울여 체계화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미래불교를 선도하는 불교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미 본교 졸업생은 1,70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통신강좌로 불교학과를 개설하고 실기위주의 범패학과를 운영하며 월 1회 신행실수를 통한 다채로운 출석강좌를 통해 대승적 보살정신을 이 땅에 실천하는 토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불국토의 이상세계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삼는 우리 대학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불교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동방불교대학이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학교 임직원과 함께 다짐하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동방불교대학 학장 상진
동방불교대학은 출-재가불자를 아우르는 불교전문교육기관으로서 불교정신을 바탕으로 수행과 학문과 인격을 도야하고 광대한 원력의 대승보살도를 실천하여 민족과 자연과 인류사회에 이르기까지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이상세계 구현을 건학이념으로 합니다.